Ⅰ. 인바운드 학생인적 사항 NO | 소속 | 인바운드 학 생 명 | 생년월일 | 성별 | 국적 | 비 고 | 1 | 국제교환 학 생 | Robert Joseph Ricard | 2000.01.13. | 남 | 미국 | | 2 | YU-CHENG KU | 1999.05.10. | 남 | 대만 | |
Ⅱ. 학생 배치 계획 및 학생 특징 - 미국 학생 로버트 : 1학년 남학생반에 배치(담임 : ) 미국 JROTC(장교후보)교육 및 프로그램 종료후 미 해군 장교로 복무할 예정 - 대만 유첸 : 2학년 6반에 배치 (담임 정민구) 만능 스포츠 맨이며 특히 골프를 5년간 매일 연습하여 골프에 상당한 수준에 있는 학생임. Ⅲ. 학생 운용계획 (1안) - 배치된 학년의 각 학급에 배치하여 정규 수업을 듣게 하며 수준별 수업은 최 하위 그룹을 중심으로 편성하여 진행 - 한달에 한번 맨토를 설정하여 8교시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도록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함. 예) 같이 영화보고 오기, 한국 재래시장 소개하기 등 - 영어 심화반 학생과 8교시 방과 후 영어 독서 프로그램실시 (대만학생도 포함하여 실시) - 영어 심화반 학생의 한글교육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실시 - 대만학생은 희망할 경우에 게스트로 학생 골프대회 출전할 수 있도록 조치함. (제반 경비는 본인부담) - 동아리 활동에 원어민과 동행활동으로 자연스러운 언어습득 능력제공. Ⅳ. 학생 운용계획 (2안) - 외국 학생이 한국학생과 섞여서 생활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거나 흥미를 느끼지 못할 경우 외국어부에서 관리하며 시간표를 학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은로 재 작성하여 실시 (이사벨의 경우)
|